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내 혈압 알고 10만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앞서 구리시보건소는 지난달 27일부터 지역주민 건강증진 활성화를 위해 송곡대학교와 협업하여 지역사회 내 간호학생을 배치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과 건강상담,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가입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배치된 간호학생에게 기간 내 혈압을 1회 측정하고 2주간 10만보를 걸으면 선착순 2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 설치 ▲G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가입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되는 챌린지 <내 혈압 알고 10만보 걷기> 참여하기 버튼 클릭 ▲지정된 장소에서 혈압 1회 측정과 10만보 걷기 달성 후 <쿠폰받기>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지정된 혈압 측정 장소는 총 17곳으로 관내 8개동 행정복지센터와 인창·토평·교문도서관, 이문안호수공원, 인창중앙공원, 장자생태호수공원, 왕숙천, 구리역, 갈매중앙공원에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걷기 챌린지를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며 일상생활에 활력도 받고 건강도 충전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재밌고 유익한 걷기 챌린지를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5월 3일부터 5월 16일까지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걸어요! 장자호수공원’ 챌린지를 운영했다. 앞으로도 구리시민, 구리시 소재 직장인, 구리시 기간단체 등 구리시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