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내 혈압 알고 10만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앞서 구리시보건소는 지난달 27일부터 지역주민 건강증진 활성화를 위해 송곡대학교와 협업하여 지역사회 내 간호학생을 배치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과 건강상담,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가입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배치된 간호학생에게 기간 내 혈압을 1회 측정하고 2주간 10만보를 걸으면 선착순 2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 설치 ▲G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가입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되는 챌린지 <내 혈압 알고 10만보 걷기> 참여하기 버튼 클릭 ▲지정된 장소에서 혈압 1회 측정과 10만보 걷기 달성 후 <쿠폰받기>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지정된 혈압 측정 장소는 총 17곳으로 관내 8개동 행정복지센터와 인창·토평·교문도서관, 이문안호수공원, 인창중앙공원, 장자생태호수공원, 왕숙천, 구리역, 갈매중앙공원에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걷기 챌린지를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며 일상생활에 활력도 받고 건강도 충전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재밌고 유익한 걷기 챌린지를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5월 3일부터 5월 16일까지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걸어요! 장자호수공원’ 챌린지를 운영했다. 앞으로도 구리시민, 구리시 소재 직장인, 구리시 기간단체 등 구리시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