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제공 = 남해군]남해전통시장상인회가 경기도 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해군은 지난 2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남해전통시장상인회와 경기도상인연합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은 지난 3월 남해군 관계자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방문에 이어 이달 초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상인연합회가 남해군을 방문하면서 경기도 전통시장에 남해군 특산품 판매처 확대 추진과 우수 상인회 방문 등 상호 지속적 교류에 의견을 모으면서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남해전통시장상인화와 경기도상인연합회는 시장 발전을 위한 유통, 생산, 판매, 상인 간 교류, 상인회 화합, 시장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지원해 양자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또 경기도상인연합회는 160개 시장상인회가 참여할 예정인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에 남해전통시장 특산물 홍보부스를 배정하기로 했다.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올 가을께 개최될 예정이다.
남해전통시장상인회 김진일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해전통시장이 조금이나마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경기도 내 활성화된 전통시장과의 교류를 통해 시장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