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홍보포스터]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브랜드 및 지식서비스 품질 개선사업」을 통한 브랜드 품질과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
부산시는 「함, 바까보까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문가그룹을 매칭해 디자인과 세무회계, 지식재산권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함, 바까보까 플랫폼은 소상공인과 디자이너를 연계한 시스템으로 소상공인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절차를 간단히 하여, 수요자와 공급자가 서로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소상공인이 플랫폼에 의뢰 게시물을 작성하면, 전문가그룹이 그 내용을 확인해 포트폴리오 등을 게시하고 소상공인이 이를 직접 보고 선택하는 방식으로 매칭이 이루어진다.
지원대상은 부산에 소재한 소상공인 사업자로 휴·폐업 신고를 하였거나 사실상 휴·폐업 중이라고 인정한 업체와 동 사업을 이미 지원받은 업체(’19~’20년)는 제외된다.
시는 올해 총 460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내달 14일까지 부산광역시 소상공인희망센터(www.busanhopecenter.or.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수요자는 지원신청서를, 공급자(기업, 프리랜서)는「함, 바까보까(www.bsbs.or.kr)」에 사업자등록증, 포트폴리오 등의 증빙서를 제출하면 요건을 검토해 최종 선정된다.
지원되는 서비스는 ▲시각디자인 ▲편집디자인 ▲산업디자인 ▲영상·사진 ▲지식서비스 등 5개 분야, 11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요한 항목을 신청하면 1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지식서비스 분야에 지식재산권 분야를 신설해 부산지식센터 소속 전문 컨설턴트가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 상표권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아울러, 시는 품질 개선 우수사례를 선정해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시는 전문위원회를 통해 결과물 우수업체 3곳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상위 5개 업체에 대해서는 플랫폼 내 우수디자이너로 선정해 결과를 게시할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사업이 소상공인들에게는 브랜드와 제품에 가치를 더해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 지식서비스업계와 인재들에게는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