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사진제공 = 서대문구]서대문구가 4월 24일 북가좌1동주민센터 앞에서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자원봉사, 아파트 자원순환’을 뜻하는 ‘아자아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서대문구와 아름다운가게의 업무 협약에 따른 공동협력 사업이다.
주민들이 의류나 도서 등을 기부하면 아름다운가게가 해당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공익활동에 사용한다.
이날 행사는 야외 접수대를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이뤄졌다.
또한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기부 물건을 분류하고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문을 배부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아자아자 캠페인’은 이날 북가좌1동을 시작으로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서대문구 내 공원이나 주민센터 앞, 아파트 단지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손쉬운 참여로 폐기물 발생을 줄이며 자원순환과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이 캠페인에 주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