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통영시는 오는 4월 7일부터 5월 12일까지 2021년 상반기 소·염소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은 개체별 접종 시기에 따른 접종 누락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연간 2회(4월, 10월) 실시하며, 일제접종 이외에도 매월 수시접종을 실시하여 구제역 발생을 예방하고 있다.
이번 일제접종은 통영시 관내 소·염소 전 두수(소 1,394두, 염소 1,373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예방접종 후 4주가 지나지 않은 가축, 출하 예정일 2주 이내인 가축, 임신 말기(7개월~분만일)인 소는 접종에서 제외된다.
백신접종은 공수의사 및 포획 전문인력(염소)을 동원하여 접종을 지원하고, 구제역 백신접종과 동시에 스트레스 완화제를 투약하여 백신접종에 따른 유·사산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접종 이후 백신항체 형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혈청 검사를 실시하여 구제역 백신 면역수준을 모니터링하고, 항체양성률이 소 80%, 염소 60% 미만일 경우 백신을 재접종하여 항체양성률 개선을 위해 특별 관리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구제역 예방접종과 차단방역으로 재난형 가축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축산 농가에서도 축사를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