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코로나 확산 예방 및 민원인 편의 향상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를 2020년 12월 18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민원인이 여권을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접수와 수령을 위해 민원창구를 총 2회 방문해야 하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여권 수령할 때 1회만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는 본인이 직접 ‘정부24’에 로그인하여 여권사진을 업로드하고 수수료를 납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미성년자(만 18세 미만), 기존에 전자여권을 발급받은 기록이 없는 자, 병역미필자 등은 제외된다.
여권 수령은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 하며, 신청자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접수시 선택한 여권사무 대행기관에서 여권 수령이 가능하다.
아울러, 여권발급 방문신청시 등기우편으로 수령을 원하는 경우 맞춤형 계약등기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우리구는 온라인 재발급과 맞춤형 계약등기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1회 방문으로 여권업무를 볼 수 있다.
단, 등기우편(우편수수료 수취인 부담)으로 받을 경우 여권 접수시에만 신청 가능하고 지정한 장소에서 지정한 사람만이 수령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 및 맞춤형 계약 등기제도는 민원인 방문횟수를 줄여 불필요한 접촉과 민원불편을 최소화하여 구민편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