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제공 = 양평군]양평군은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를 농경지와 마을 안길 등에 방치되어 있거나 농가에 보관 중인 영농폐비닐과 농약빈병을 집중 수거한다.
영농폐비닐은 농경지에서 흙, 잡초, 기타 쓰레기 등과 분리한 후, 재질(두께) 및 색상(흰색, 검은색) 별로 분류하여 묶거나 마대에 넣어 영농폐비닐 공동집하장 또는 읍·면별 지정장소에 배출하고, 농약 빈병은 마을회관 앞 노란 수거함 또는 영농폐비닐 공동집하장으로 배출하면 된다. 단, 쓰고 남은 폐농약은 읍·면 농업협동조합(경제부 또는 자재부)에 비치된 폐농약 보관함에 배출해야 한다.
배출된 영농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수거하여 재활용 처리 업체로 이송된 후, 파쇄, 세척, 압축을 통해 재생원료로 재활용 처리된다.
군 관계자는 “영농폐비닐 집중 수거기간 운영으로, 무분별하게 농경지에 방치되거나 불법소각으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보다 깨끗한 농촌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