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는 위탁법인인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의 지원으로 광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가상현실 VR글라스 530개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사)한국지역복지봉사회 조승철 이사장과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오영희 센터장, 광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길수 회장이 참석했다. VR글라스는 스마트기기에 연결해 VR체험 및 3D영상과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디지털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해 광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7R청소년 공감센터 등을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오영희 센터장은 “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이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VR글라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과 아동 그리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지원하며 (사)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