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염태영 수원시장(왼쪽 2번째)과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오른쪽 2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여성리더회가 11~15일 5일간 코로나19 방역을 담당하는 수원시 공직자·의료진들에게 간식 900인분을 선물한다.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은 11일 염태영 수원시장 집무실을 찾아 회원들이 손수 준비한 김밥 등 간식을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간식은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하고, 김밥·떡·과일 등을 1인분씩 포장해 총 900인분을 11~15일 오후 전달할 예정이다.
간식은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 4개 구 보건소, 4개 병원(아주대학교병원·동수원병원·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근무하는 공직자·의료진들에게 전달된다.
이민숙 수원시여성리더회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생하시는 공직자·의료진분들을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간식을 준비했다”면서“감염병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지키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일에 수원시여성리더회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여성리더회는 지난 6일 수원시에 마스크 5000매를 기부하고, 지난해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후원물품 등을 전달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