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0일 복지회의실(2층)에서 (주)지성이씨에스(대표이사 윤남식)으로부터 연말연시 관내 저소득 청소년 지원을 위해 성금 1천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략하게 진행됐다.
㈜지성이씨에스 윤남식 대표이사는 “경제적 문제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럴 때일수록 기업이 지역사회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먼저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지성이씨에스 윤남식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일동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에 구리시를 위해 따뜻한 선행에 동참하여 주신 많은 기부자들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으며 더불어 진행 중인 사랑의 온도탑 수은주도 펄펄 끓고 있다”며 “오늘 기부 해주신 성금 역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성이씨에스는 사면보강, 건축, 토목사업 분야 업체로서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년 기부금을 전달하여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