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주광역시는 ‘2020 학교 밖 청소년 문화축제 감사의 밤’을 오는 11일 오후 4시30분부터 1시간30분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학교 밖 청소년 문화축제 감사의 밤’은 광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과 대안학교 교사, 청소년 지도자, 보호자, 멘토, 후견인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자리로,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12월에 열리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기획단이 선정한 ‘좋아하는 옷 입고 컴퓨터 앞으로 모여’라는 슬로건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지만 마음으로 소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댄스, 뮤지컬 등 8개 팀의 사전 녹화된 공연과 학교밖 도전기 수기 공모전 시상 등이 진행된다.
광주시는 이에 앞서 7일부터 10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만들기, 스크래치페이퍼, 티셔츠 제작, 철권, 필라테스 등 온라인 부스 5개를 운영했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