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1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광주시 대표로 참가한 효광초등학교가 은상인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대회는 청소년들이 생활 속 안전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스스로 발굴해 해결방안을 사용자 창작 콘텐츠(UCC)와 무대 재현으로 제시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치열한 지역예선을 거쳐 올라온 초등학생 8개 팀, 중학생 3개 팀, 고등학생 6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무대경연 대신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평가했다.
효광초등학교는 ‘바이러스 감염 예방’이라는 주제로 사용자 창작 콘텐츠(UCC) 등을 선보여 창의성, 위험요소 해결을 위한 표현력, 영상 완성도 등 평가에서 고른 점수와 호평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정자 시 구조구급과장은 “학생들이 직접 주변의 위험요소를 찾아 체험하고 뉴스를 만들면서 쌓은 안전지식은 최고의 안전자산이 될 것이다”며 “더 많은 소재를 발굴하고 미래의 안전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