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 [광주시청 전경]광주시가 겨울철 효율적인 재난대응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2020년 대설·한파 사전대비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표준화된 재난상황 비상대응계획을 마련, 자연재난 예비특보 단계에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대비와 대응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책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이며 추진방향은 인명피해 제로화 및 재산피해 최소화 추진, 한발 앞선 재난대비 및 현장 밀착형 재난관리, 사전점검 후 미비점을 보완·평가하는 책임행정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적설취약 구조물 사전점검 및 상습 설해지역 제설장비 전진배치, 한파쉼터 운영 및 한파 취약계층 관리, 재난상황 CCTV 실시간 모니터링 강화, 마을제설반 구성·운영,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 등 대비계획을 세웠다.
또한, 대응계획으로 상황관리체계에 따른 상황판단회의, 한파 대응 TF팀 구성,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실무반을 구성해 운영한다.
신동헌 시장은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표준화된 재난상황 비상대응계획을 마련, 효율적인 재난 대비·대응으로 시민의 생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