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진주소방서와 합동으로 5일 오후 3시 매립장사업소에서 소화폼을 활용한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발생상황 신고 ▲진주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의 자체 소방시설을 이용한 초기 대응훈련 ▲소방대의 신속한 소방출동 ▲화재진압차량 등 소방차량 3대와 소화폼을 활용한 화재진압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소화폼(거품)은 물을 활용한 화재진압이 어려운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화재진압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소화폼의 활용 방법을 중점적으로 훈련하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화재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화재 발생 시 초기 소방력을 최대로 투입해 신속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을 실시해야 한다”며, “혹서기에는 생활쓰레기에서 간간이 화재가 발생하므로 시민들께서는 가스라이터, 휴대용 부탄가스 등 배출 시 파쇄하여 분리배출 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