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 [영화 `도굴` 포스터]고아성, 이솜, 박혜수 주연의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성동일, 김희원 주연의 ‘담보’는 누적 관객 166만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주연의 ‘도굴’이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도굴’이 예매율 52.8%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 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범죄오락영화다. 기업의 비리를 파헤치는 말단 사원들의 이야기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예매율 28.1%로 2위를 차지했다. 콘서트 영화 ‘미스터 트롯: 더 무비’는 예매율 2.8%로 3위에 올랐다.
라이언 고슬링, 레이첼 맥아담스 주연의 멜로 영화 ‘노트북’은 예매율 2.4%로 4위를 차지했고, 성동일, 하지원 주연의 ‘담보’는 예매율 1.9%로 5위에 올랐다. 폭발적인 에너지의 음악영화 ‘위플래쉬’는 예매율 1.3%로 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