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020년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후보자를 11월 9일까지 추천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은 경영 및 기술혁신과 고용창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공헌한 관내 우수 중소기업 경영인에게 수여한다.
후보자는 중소기업 유관기관‧단체장 또는 읍면동장의 추천을 통해 접수하며, 여수시 공적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관내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기업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제고로 기업하기 좋은 분위기를 정착하고자 2008년부터 총 60개 기업대표에게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을 수여했다.
특히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스타기업 육성사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발전‧육성자금 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적극 추진하면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