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시장 엄태준)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 이하 희망사)은 21일 나눔문화 확산과 관내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희망나눔 연결운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사)희망사는 이천시로부터 장학생을 추천받아 ▲10명에게 연60만원의 장학금 지원 ▲매년 2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컴퓨터 지원 ▲2억원 상당의 생활용품 등을 지원한다. 이천시는 장학생 선정을 위한 지원대상자 발굴 및 관리에 노력하며 두 협약기관은 아동․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사)희망사는 2007년 설립된 사회공익법인으로 우리 주변의 교육, 복지혜택으로부터 소외되는 아동과 청소년을 후원하고 있다. 장학 사업, 학습물품 및 문화체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후원을 통해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우리 사회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정안 (사)희망사 회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눔문화가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며“자라나는 아이들이 어려운 상황에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협약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이천시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