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계양공원사업소는 장고개공원(서구 가좌동)에서 친환경 배나무가꾸기 프로그램으로 재배한 “유기농 배” 500개를 25일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계양공원사업소는 작년부터 장고개공원을 찾는 지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배나무가꾸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참여자가 1년동안 배나무를 정성껏 가꾸어 수확물을 배분해 가는 방식으로 운영하여 왔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배나무가꾸기(배수확)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어 계양공원사업소에서 전량 수확하여 기부하게 되었다. 강성환 계양공원사업소장은“어려운 시기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하루속히코로나19가 종식되어 배나무가꾸기 행사 등 시민체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증된 배는 결식아동, 독거어르신 등 복지소외계층에게 무료로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