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 [사진제공 = 이천시]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이천시 ‘행복한 동행’에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하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 ㈜시몬스(대표 안정호)와 ㈜대원고속(대표 허상준)에서 이천시청을 방문하여 성품 기탁식을 가졌다.
㈜시몬스와 ㈜대원고속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이천시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성품을 기탁해오고 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2003년 백미(10kg) 1,500포 기탁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는 관내 복지대상자들의 욕구조사 결과에 따라 전기압력밥솥,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의 생활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저소득층을 위한 텔레비전 75대와 세탁기 8대(4천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여객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원고속 역시 2002년부터 18년째 백미를 기탁하며 소외계층이 풍성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도 백미(10kg) 250포(600만원 상당)를 저소득층을 위해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 기탁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이 많은 해임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따뜻한 나눔을 베풀어주신 ㈜시몬스와 ㈜대원고속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풍성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및 조손가정,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며, 함께 참석한 경기사랑의열매 최은숙 사무처장은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훈훈한 명절 나눔으로 함께 해주시어 감사하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