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홍보포스터]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역 내 코로나19 집단발생 등 지역내 재확산 방지하고자 코로나19 방역 수칙 위반 등 코로나19 관련사항을 누구나 쉽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신고 시스템으로 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위험요인을 사진으로 찍어 안전신문고 어플 및 포털을 통해 신고 할 수 있다.
안전신문고를 통한 코로나19 주요신고 사항은 ▲ 자가격리 및 격리시설 이탈 및 위반 사항 ▲ 생활 방역수칙 위반사항 ▲ 집합금지 등 행정명령 미준수 ▲ 코로나19 관련 제도 개선 및 제안 사항 등 중점관리가 필요한 분야가 신고 대상이다.
접수된 코로나19 안전신고는 담당부서로 배정되며 사실 확인을 거쳐 조치된다. 조치결과는 신고자에게 문자 및 카카오톡을 통해 조치 결과가 통보되어 확인 할 수 가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하향되었지만 관내 집단감염 발생 및 인접시군 지속 발생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안전신문고 앱 및 포털을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