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광주광역시청 전경]광주광역시는 ‘광주청년 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이하 ‘드림수당 사업’)의 2기 대상자 602명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올해 드림수당 사업으로 지난 4월 1기 560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2기 선정으로 광주청년 드림수당 참여자는 총 1162명이 됐다.
2기 대상자에게는 8월부터 12월까지 월50만원씩 총 250만원을 지급한다.또한 구직활동 계획에 대해 맞춤형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다만, 온라인 예비교육(1회)을 이수하고 약정 동의와 수당지급신청을 마친 청년에 한해 수당을 지급한다.
광주지역 외 거주지 변경, 진학, 자진 포기 시에는 해당 월까지만 지급하고 취‧창업 등의 경우 다음 달까지 지원되고 이후 중단된다.
2기 대상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 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 홈페이지(http://dream2030.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드림수당이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미취업청년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