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광역시 여성회관(관장 김혜윤)은 만 18세 이상의 부산시민(가족특강은 아동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2020년 제3기 교육과정’을 9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은 직장인 및 가족을 위한 야간‧주말 강좌를 포함해 총 9개 분야 89개 강좌로 개설될 예정이다.
특히, 여성회관은 본 교육과정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홈코노미 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른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지중해식 건강요리 ▲채식베이킹&스콘전문점 등 뉴트랜드 수업을 신규 편성했다. 또한, ▲한식조리사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과정과 ▲반려동물용품 제작 ▲아이옷 만들기 등 취업이나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취업·창업 강좌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우선모집]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이며, [일반모집]은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이다. 개강 이후 [추가모집]은 9월 14일까지 시행된다. 수강 신청은 부산광역시 여성회관 홈페이지(http://woman.busan.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 교육복지팀(☎051-610-2010, 2011)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윤 여성회관 관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 및 다중이용시설 대응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것이다. 앞으로도 여성회관은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개발하고,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기능‧기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더 많은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