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오창희)은 11일 오전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기관 내 청렴문화 확산 등을 위해‘청렴리더’6명을 위촉하고‘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식’을 개최하였다.
직원 6명으로 구성된 청렴리더는 2021년 말까지 ▲기관 내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시행 ▲부패방지, 청탁금지법, 갑질 및 부당지시 근절 모니터링 ▲기관 내 부패 취약분야 개선 ▲부패방지 시책 전파 등을 주도하게 되며, 오창희원장 등 임직원 전원은 부정청탁을 근절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 수행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에 동참했다.
오창희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 출연 공공기관으로서 고양시 기업과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증 재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원격 행사로 추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