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제품화·융합 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 19개사를 오는 31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제품화·융합 사업화 지원사업’은 아이템과 성장 잠재력을 갖췄지만, 설계·디자인, 목업 개발, 마케팅 등 제품화·사업화 역량이 부족한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제품화 지원’과 ‘융합 사업화 지원’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먼저 ‘제품화 지원’은 3D 프린팅을 활용한 제품화 개발에 필요한 제작비를 지원한다. 총 15개사를 선정하며, 기업별 최대 1,2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융합 사업화 지원’은 3D 프린팅 기술과 4차산업혁명 시대 신기술(AI, VR/AR, IoT 등)을 융합한 사업화 비용을 총 4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컨설팅, 디자인/설계, 시제품제작, 인증, 특허출원, 마케팅까지 비즈니스 모델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기업별 최대 1,4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거나 계획이 있는 업체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www.egbiz.or.kr)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31일(월)까지 이메일(jhg@gbsa.or.kr)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흥팀(070-7775-992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