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양평군]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남성회장 김재선, 여성회장 채옥순)는 지난 6일, 회원 10여명과 함께 용문면에 거주하는 주거환경이 취약한 저소득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및 현관문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릴레이 집수리 봉사로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재능 나눔 사업인 ‘행복의집, 희망릴레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이른 아침부터 모인 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김재선 남성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려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를 위한 집수리 등 각종 봉사에 적극 동참하겠다. 비가 오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린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수는 “오늘 우리 모두가 흘린 땀방울이 활기찬 미래의 양평군을 만들기 위한 든든한 밑천이자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하여 「해피나눔성금」을 모아 양평군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