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여수시(권오봉 시장)는 여름철 태풍, 집중호두 등 자연재난의 선제적 대비와 대응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8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건설교통국장 주재로 22명의 부서장이 참석 자연재난 대비와 대응을 위한 13개 협업기능 부서 회의를 개최 했다.
이날 회의는 비상 단계별 근무, 13개 협업기능 부서 대응 공조체계 구축, 비상연락망 정비 등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상태를 점검하고 피해예방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재난예방에 매우 중요하다며 예찰활동 강화로 크고 작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갈 것을 회의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시는 지난 7월 16부터 24일까지 태풍ㆍ집중호우로 인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공사현장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경미한 위해요인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였다.
시 관계자는 “재난에 대한 예방 노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