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양평군청 전경]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현재 자주식 사료작물 옥수수 수확기 베일러 4대 확보운영으로 축산농가 소득증대 및 양질의 고품질 조사료 생산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 체계를 구축 하였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값비싼 수입 조사료에 의존하는 국내 한‧육우 및 낙농업에 국내산 조사료 생산 ‧ 이용을 활성화하여 생산비 절감 및 양질 조사료 자급률을 높이고 고품질의 축산물을 생산 축산업 경쟁력 제고에 목적이 있다.
우리지역의 조사료 수확 시기는 7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옥수수, 수단, 총체벼를 재배한 약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100일, 78ha, 4,431톤, 45억원 상당(수입원료대체효과)를 전년대비 10%증가 목표로 농·작업을 대행 운영으로 축산농가 노동력 해소는 물론 기계화 수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농업현장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어 주기위한 농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을 당초 2020.07.31에서 년말(2020.12.31)까지 연장하여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적극행정의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조병덕 소장은‘축산업 소득 증대를 위하여 고품질 조사료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 여건을 조성해 관내 축산농가의 경쟁력 제고와 품질향상으로 전국 최고 브랜드 물 맑은 양평한우 및 낙농업으로 거듭 부상 할 수 있도록 농기계임대사업을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할 것 이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