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친환경 약제사용, 밤 재배농가 소득증대 기여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친환경 약제를 이용해 밤 재배단지 635ha에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항공방제 일정은 ▶24일 송광면, 외서면, 주암면, ▶25일 낙안면, 별량면, 상사면, ▶26일 승주읍, 월등면, 황전면(죽내), ▶27일 황전면(비촌, 모전) 순서로 진행할 계획이다.
방제시간은 오전 6시부터 낮 12시까지며, 기상여건과 헬기운영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항공방제 기간 동안 방제구역 2km이내 지역의 가축방목과 입산, 산나물 채취를 금지하고 특히 양봉·양잠·양어장 보호조치 등 피해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순천시가 산림청 헬기를 지원받아 실시하는 이번 항공방제는 복숭아명나방 등 해충을 방제하기 위한 것으로 밤 생산량과 품질 증대로 농가의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 산림과 관계자는 “이번 항공방제를 통해 생산농가의 생산비 절감 등을 통해 고품질 밤의 생산력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며 “인근 주민들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제일정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