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양평군]지난 29일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장재곤)에서 저소득층 가정에 1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꾸러미 14박스를 전달하여 주변을 훈훈하게 하였다.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생계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출산을 한 저소득층 가정을 응원하기 위해서 물티슈, 턱받이, 로션, 세제, 샴푸, 담요 등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꾸러미를 준비하여 기탁해 주었다.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 장재곤 회장은 “저 출산시대에 아이를 낳는 것만으로도 큰 영웅이라 생각한다. 더구나 저소득층 가정에서 출산은 큰 결심이 필요했을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그 결심에 대한 지지를 보내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출산용품 꾸러미는 양평군내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14가구에 배분될 예정이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하여 「해피나눔성금」을 모아 양평군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