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주민중심 건강마을 만들기를 위해 마을 별 건강리더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건강증진 분야 마을공동체 사업 건강리더의 역할, 건강마을 공동체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건강리더 운동교실, 이동금연클리닉 사업설명회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올 해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대로 마을 별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기 어려운 상황임에 따라 프로그램 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대상자 모집과 운영을 해야 하는 고충을 나누며,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을·단체별 경쟁하듯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가지고 있는 건강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마을 간 화합을 통해 건강한 일산동구 마을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