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여수시 자산공원 현충탑 전경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간소하게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추념식은 6일 오전 자산공원과 선원동 현충탑, 화장동 국군묘지와 삼산면 서도리 전몰용사 위령비에서 열린다.
보훈단체장을 비롯해 여수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장과 도‧시의원, 각급 기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려 퍼지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추념식이 시작된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이 이어지고 현충일 노래 제창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현충일 추념식이 간소하게 진행되지만 차분하고 엄숙히 거행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면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이 존경과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격려 서한문을 발송하고, 위로금 지급, 모범 유공자 표창 등 다양한 호국보훈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