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경북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집합교육을 6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정상 운영한다.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금까지 중단해 온 공무원 집합교육을 최근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전격 재개한 것이다.
그 동안 도 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 대응 자체 내부 매뉴얼을 마련해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 사이버교육, 개인별 정책과제 부여 등을 통한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본격적인 집합교육 재개에 따라 매월 700여명에 달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1일 2회 열 체크, 교육생간 일정간격 거리두기, 주기적 방역실시 등 교육생의 개인별 위생관리를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특히, 앞으로 감염병 유행에 대비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구축 할 방침이다.
한편, 도 인재개발원은 금년도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목표로 ▲창의적‧실용적 교육 ▲개방형 교육을 통한 도정시책 공유▲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스마트 교육 ▲빅데이터 활용능력 확보▲지역문화 인프라를 현장교육장으로 활용 하는 등 5대 추진전략을마련해 실용과 전문성 위주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