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전주시청 전경]전주시가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을 돕기 위해 올해도 수능대비반을 운영한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를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능대비반인 ‘애들아 대학 가즈아~’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3년째를 맞이한 올해 수능대비반에서는 기존 수학 과목 강의 뿐 아니라, 온라인 강의를 통해 모든 과목으로 확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전주시 꿈드림은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수능전문학원의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수강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주시 꿈드림(063-227-1005)으로 문의한 뒤 학습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도 재학 청소년들과 같이 대부분 대학진학을 간절히 희망하고 있다”면서 “수능대비반 운영을 통해 대학진학의 꿈을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능대비반 ‘애들아 대학 가즈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