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한라도서관은 코로나19로 주한미국대사관과의 아메리칸 코너 개관에 관한 업무 협의를 화상회의로 4월 24일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도 한라도서관(관장 류도열)은 제주도민에게 미국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상호 이해 증진 도모를 위한 주한미국대사관과의 아메리칸 코너(American Corner) 설치 관련 업무 회의를 코로나19로 대면회의가 어려워진데 따라 화상회의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화상회의에는 애론 타버(Aaron Tarver) 주한미국대사관 문정관(Cultural Attachė), 안선남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 스페이스 디렉터와 4월 24일, 한라도서관 류도열 관장과 함께 미국대사관 공공외교와 프로그램을 통한 협력관계 증진에 관한 의견을 나눈다.
한라도서관에서는 지난해 9월 주한미국대사관 공보공사 참사관 미첼 모스(Mitchell Moss) 방문에 이어 12월에는 미국 국무부 지역 자료공보관 리타 보츠(Rita Botts)와 도서관내 아메리칸코너 설치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한라도서관 관계자는 이에 대해 “제주도민들에게 다양한 국외 문화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