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와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를 표하며 외부활동을 자제를 당부했다.
이달 30일 부처님오신날, 내달 1일 근로자의날, 내달 5일 어린이날 등 이달 말부터 내달 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을 언급한 것이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영업장별로 사정이 다르겠지만 최대 6일 연속 쉬는 것이 가능한 것 같다”며 “그동안 잘 지켜주신 사회적 거리두기의 고비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정 총리는 “무증상 감염의 위험 속에서 사람들의 이동과 접촉이 크게 늘어나면 우리는 그 대가를 혹독하게 치를 수도 있다”며 “어쩌면 우리 아이들의 1학기 등교 개학이 어려워질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