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 [사진제공 = 영양군]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 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20년 3월 기준 만 7세 미만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530여명으로, 아동 1인당 40만원의 영양사랑상품권을 지원할 계획으로, 3월 출생 아동의 경우 60일 이내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동일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4월 7일 ~ 10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가지며, 아동수당 지정 보호자 또는 지정 보호자의 위임장이 있는 대리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영양군 드림스타트담당 사무실(영양읍 동서대로 90, 영양군종합복지회관)을 방문·신청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 후 영양사랑상품권을 지원받게 된다.
상품권 신청 시간은 오전10시 ~ 13시(직장인들의 편의를 위해 점심시간에도 신청 가능하도록 운영), 오후14시 ~ 17시까지이다.
김강규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돌봄 발생 등으로 소비율이 높은 아동 양육가구에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상품권이 지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동양육 한시지원 사업이 조금이나마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