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공영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월 28일부터 시내급행(300번, 하귀-함덕) 운행 차량의 버스 출입문 옆에 돌출형 노선표지판을 설치하여 운행하고 있다.
이는 시내 지역 버스 정류장에 버스가 여러 대 동시 정차 하면 노선번호를 확인하기 어려워 제안된 시책제안 아이디어로써, 버스 앞 출입문에 노선표지판을 부착‧설치하여 문이 닫히면 접혀지고 정류장에 도착하여 출입문이 열리면 펼쳐지는 방식이다.
다수 버스가 동시 정차 시에 승객들이 버스 번호를 확인하는데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시범설치 후 시민 반응 등을 지켜보면서 민영버스로도 확대토록 제주특별자치도에 건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제주시에서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공영버스 차량 (60대) 주1회 방역업체 소독실시, 수시 운전기사 직접 차량 내 소형분무기 소독, 손소독제 비치 등을 통해 공영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고 쾌적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 의견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공영버스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고, 연중 깨끗하고 쾌적한 차량상태를 지속 유지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