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소액결제 사태를 일으킨 KT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심칩 무료 교체에 돌입
소형 기지국 해킹 사태 두 달여 만에 KT가 일반 이용자에 대한 무료 유심 교체를 시작했다.이용자 불안 해소를 위해 해킹 피해자에서 모든 이용자로 대상을 넓힌 것이다.온라인과 전화로 교체 예약을 하면 된다.대체로 차분한 모습이었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하루 앞서 교체를 위해 매장을 찾기도 했다.'유심 대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별...
▲ [영양군보건소 전경]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월 13일부터 A형간염 감염 시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률이 높은 고위험군(만성 B형간염 및 C형간염환자, 간경변 환자 등)을 대상으로 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대상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정하는 10개의 질병명을 진단받은 만성간질환자로써 대상 연령은 20~40대(1970년~1999년생)이다.
연령별 A형간염 예방접종 시기 및 방법은 ▲20~30대(1980년~1999년생)는 별도의 항체검사 없이 바로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40대(1970년~1979년생)의 경우는 2월 1일부터 항체검사를 통해 항체 없음을 확인한 후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이에 영양군보건소에서도 예방접종 및 항체검사를 고위험 대상자에 한하여 실시하며, 지정된 민간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 및 항체검사를 실시한 경우도 무료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지정된 민간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보건소(☎680-5121,512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작년 A형간염이 전국적으로 유행했었으며, 여전히 예년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으므로 만성간질환자 등 A형간염 고위험군은 반드시 예방접종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