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 [사진=홍보포스터]실감형 리얼게임 플랫폼 ‘리얼월드’ 제작사 유니크굿컴퍼니가 서울극장에 숨겨진 특별한 영화 상영관을 찾는 신규 게임 ‘미라클(MIRACLE)’을 선보였다.
리얼월드 ‘미라클’은 종로에 위치한 서울극장에서 진행된다. 이곳에서 플레이어의 미래를 보여주는 특별한 영화가 상영될 것이며, 영화를 상영하는 관은 서울극장 내에 숨겨져 있다. 플레이어들은 숨겨진 상영관 찾기 위해 플레이어는 자연스럽게 극장 건물 전체를 탐험한다. 서울극장 곳곳에 위치한 각각의 테마가 살아있는 라운지들과 오래된 영화 촬영 카메라가 전시된 복도를 비롯해 일반적인 영화관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장소를 누비며, 한국 영화의 발전 과정을 되새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1964년부터 지금까지 한국 영화계의 중추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극장이 고수하고 있는 가치를 사람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한다.
지역 상권 재생 및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체험 모델로서 기대를 받는 ‘리얼월드’는 이번 ‘미라클’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의 가장 오래된 극장 중 하나인 ‘서울극장’을 세대를 막론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변모시켰다. 대형 프랜차이즈 영화관들이 들어서며 대부분의 오래된 극장들이 폐업 수순을 밟은 가운데 서울극장은 단순히 영화만 관람하는 공간을 넘어 다양한 관객 편의 시설과 시네마 살롱을 운영하며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고자 했고, 이곳에 색다른 경험 콘텐츠가 더해져 경험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유니크굿컴퍼니가 제작하는 ‘리얼월드’는 플레이어가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 AR, 전화 송수신, IoT 기능 등 진보된 ICT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앱과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아날로그 키트를 복합적으로 활용해 미션을 풀어가는 실감형 대체 현실 게임이다. 이번 ‘미라클’ 프로젝트에는 필터 렌즈 기능이 추가되었다. 필터 렌즈 기능은 색상 필터, 프레임 필터 등 다양한 필터를 활용하여 미션 해결을 위한 단서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카메라 렌즈에 마치 셀로판지를 덧댄 것처럼 게임 진행 중 카메라를 작동시키면 미션 풀이에 필요한 필터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는 “서울극장은 영화관람만 하는 극장이 아니라 사랑과 추억, 그리고 수많은 이들의 사연이 쌓여 있는 인생극장”이라며 “리얼월드를 통해서 서울극장이 우리의 이야기들을 새롭게 경험하는 ‘살아있는 영화관’으로 재조명되기를 바란다”고 미라클 제작 의의를 밝혔다.
리얼월드 ‘미라클’은 서울극장에서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며, ‘리얼월드’ 앱 다운로드와 리얼월드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게임 키트 사전 구매가 필요하다. 게임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서울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팝콘 콤보세트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