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2월 19일 영양군민회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당하게! 창의롭게! 행복하게!”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청소년 어울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정을 돈독히 하며, 소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건전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학교폭력예방 및 우정을 주제로 한 UCC 공모 당선작 상영을 시작으로 한 식전행사와 학생들의 장기자랑, 초청 연예인 공연, 시상(UCC 공모 당선작 및 장기자랑)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UCC 공모에는 30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1차, 2차 심사로 최우수 1팀(YBS-영양고교), 우수 2팀(일취월장-일월초교, 절세미인–영양여고), 장려 2팀(친구로 만난사이-영양초교, 영양고 무비-영양고교) 총 5편이 당선되었으며, 수상팀에는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수여되었다.
또한, 장기자랑에는 12팀이 참가하여 노래, 댄스, 밴드 공연 등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이는 무대를 가졌고, 특히,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고등래퍼 출신의 실력파 가수 ‘김민규(영케이)와 하선호 등의 초청공연으로 행사는 더욱 즐거운 축제 분위기로 고조되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 여건상 청소년을 위한 문화 공간 및 프로그램 부족으로 여가활용을 못 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즐길 거리와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