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홍보포스터]제주아트센터(소장 강정호)는 국내 최초의 가야금오케스트라인 숙명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 For You’ 공연을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화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사회자, 연주자와 함께 소통하는 무대로 진행된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 For you’는 가야금의 역사와 해금, 가야금 병창 등 다양한 악기와 전통음악을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해설자가 공연의 길잡이가 되어 지루하게 느껴지던 전통음악을 재미있는 버전으로 진행한다.
더불어 해금과 가야금병창, 판소리 등 다른 장르 또는 다른 악기와의 만남, 다른 음악장르를 전통악기로 연주함으로써 악기와 장르를 넘어 대중들이 전통악기와 음악을 이해하기 쉽게 진행한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생을 중심으로 1999년 한국 최초의 가야금오케스트라로 창단한 이후, '세계를 품은 가야금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가야금 연주곡의 범주를 넓히고 다양한 이웃장르와의 통섭을 통해 현대 가야금 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는 예술단체이다.
제주아트센터는 “지난해부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을 확대하고, 연말 무료공연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면서 제주시 문화도시 및 문화복지에 앞장서고 있다고 하면서 제주시민을 환영한다”고 하였다.
공연은 12월 6일 오후7시이고, 전석 무료공연(7세 이상)으로 진행한다. 공연당일 선착순입장으로 자유좌석제이다. 문의 (☎064-728-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