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출처 = KB국민은행]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주요 부동산 매물과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에서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매물 정보와 시세를 검색할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국민은행과 삼성전자가 제휴협약을 맺고 빅스비와 연계한 부동산 검색 '캡슐' 개발을 진행해온 결과다. 이를 통해 리브온에 쌓인 약 70여만개의 매물 정보와 2만1천여개의 아파트 단지 정보, 6만7천여개의 평형대별 시세의 데이터를 빅스비에서 음성인식으로 찾아볼 수 있다.
삼성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에서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캡슐을 추가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원하는 지역의 매물과 시세를 음성인식으로 검색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빅스비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도 음성인식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리브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