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나날이 추워지는 날씨에도 이웃을 도우려는 생연1동 주민들의 마음만은 따뜻하다.
생연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나종애)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학)에서는 지난 18일 저소득층 가정에 “사랑의 밑반찬” 을 전달했다.
이날은 지난 김장 행사 때 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담가 준비한 김치를 먹기 좋게 포장용기에 담아 관내 홀몸노인 및 장애인 25가구에 부녀회 회원들이 전달하며, 생활의 어려움을 살펴보았다.
박진식 생연1동장은 “지속적으로 밑반찬 만들기 봉사를 위해 애써주시는 새마을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고, 겨울철 환절기 추위 속에서도 김장에 참여하는 등 소외된 이웃에 대한 꾸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동참이 우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고 전했다.
▲ 생연1동 새마을부녀회에서 밑반찬을 나누고 있다또 생연1동 착한식당으로 지정된 ‘그집순대국’(대표 오윤희)에서는 지난 19일 관내 저소득 위기가구 10가구에 순댓국 포장 10인분을 지원하였고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진식, 김용학)에서는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중 치아가 약한 분들을 위해 간편 영양죽을 10가구에게 전달했다.
박진식 생연1동장은 "지역주민들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관심을 갖고,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