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지난 5일 평택시 보육 교직원 대축제가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광형 사회복지국장과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평택 시의원, 김의향 평택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평택시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보육 교직원 대축제는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밤낮없이 고생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보육인의 긍지와 사명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육유공자와 인성 보육수기 및 사진공모전 수상자 총 38명 시상식과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김의향 연합회장은 “평생 아이들의 올바른 보육을 위해 열정적으로 자리를 지킨 보육 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육 교직원들이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광형 국장은 “보육 교직원이 편안한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처우와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며, 평택시 보육 지원체계 개선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