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증평군청
증평군은 증평군립도서관 동절기(11~2월) 운영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한다고 5일 밝혔다.
증평군립도서관은 2014년 4월 1일 개관이후 종합자료실과 열람실 운영 시간을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해 왔다.
민선5기 홍성열 군수는 동절기 개관시간을 하절기와 같은 밤 10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하는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와 함께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하던 열람실 운영 시간 또한 밤 10시까지 연장하는 것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증평군립도서관은 금년 11월 1일부터 종합자료실과 열람실 운영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했고, 토요일과 일요일 열람실 운영시간 연장은 향후 독서왕 김득신 문학관 개관과 연계해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증평군립도서관은 충북도내 공공도서관 모두가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자료실 운영 시간을 밤 8시까지 2시간 연장 운영함으로써 돌봄교실 기능을 병행하고 있기도 하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증평군립도서관은 정부의 핵심 정책의 하나인 생활 SOC복합화 모델 도서관으로서 주민들이 이용과 접근 기회 확대는 물론 주민 간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