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애월 북 마켓
애월도서관(탐라도서관장 고광석)에서는 책을 매개로 소통과 나눔의 장 마련을 위한 북-플리마켓 ‘책 나누장’을 운영하며 행사에 함께 할 샐러를 11월 4일(월)부터 12일(화)까지 모집한다.
❍‘책 나누장’은 11월 16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개인 북샐러 외에도 애월지역내의 색깔있는 동네책방과 북카페 코너, 기타 소품이나 홈메이드 푸드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누구든지 책을 기증하고 가져갈 수 있는 책 나눔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애월읍 상가리에 있는 제주문화곳간 마루의 전문 무용수의 무용(한국무용, 플라멩코)과 제주지역 여성 듀오 밴드인 홍조밴드의 노래 공연도 마련되어 있어 애월지역의 소소한 책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샐러로 함께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애월도서관 전화(☎064-728-1507)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지난 5월에 열렸던 책나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