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제주시청
□ 제주시 일도1동(동장 김명석)과 일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동호)는 2019. 11. 7부터 11월 10일까지 4일간 산지천갤러리에서 「사진, 재미있는 도전」 전시회를 개최한다.
○ 이번 전시회는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사진 교실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천혜경관을 자랑하는 제주의 풍경과 원도심의 일생생활 및 문화예술 공간 등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전에는 한라산 전경을 비롯해 홍화각 이야기, 목관아지 파노라마 등 12명이 출품한 40여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인 스마트폰 사진반은 우리가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아름다움을 바로바로 담아 둘 수 있어 평소 지나치기 쉬운 주변일상과 풍경을 담아내고 있다.
○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는 변동호위원장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스마트폰에 대해 조금만 이해가 있으면 촬영이 가능하여 스마트폰이 새로운 매력에 빠졌다며 이제는 세미작가가 된 기분”이라고 말했다.
○ 또한, 일도1동에 숨은 매력을 찾아 가치를 재발견하고 스토리텔링 하여 지역홍보(맛집, 볼거리 등) 역할을 담당할 「우리 동네 기억담기」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 김명석 일도1동장은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원도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자긍심 제고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