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오늘부터 일본 4개 돔 투어한다
그룹 세븐틴이 27일 반테린 돔 나고야를 시작으로 월드투어 '뉴_'(WORLD_)의 일본 돔 공연에 돌입한다.세븐틴은 오는 29∼30일 같은 장소에서 두 차례 공연을 더 연 뒤, 다음 달 4·6·7일 교세라 돔 오사카, 11∼12일 도쿄 돔, 20∼21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까지 총 4개 도시의 돔 공연장 무대에 선다.공연과 맞물려 아이치,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4...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허성무 시장이 집무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2일 시장 집무실에서 경남여성단체연합(대표 김윤자) 주관으로 여성정책 추진과 성평등 공약이행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9개 분야 28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연차별 추진계획, 문제점 및 대책 등 정책전반에 대해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창원시 성평등 정책과 추진을 위해 14개 부서에서 ▲성평등정책 기반구축 ▲여성의 대표성 확대 ▲함께 키우는 사회돌봄지원 ▲함께하는 성폭력 없는 평화롭고 안전한 창원시 구축 ▲일자리 교육과 훈련, 질좋은 여성일자리 발굴과 지원 ▲실효성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지속발전가능한 삶을 위한 친환경 정책 추진 ▲사람중심의 재생도시사업 추진 등의 사업을 공약으로 목표대비 54.4%의 이행율을 보이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사회전반에 만연해 있는 불평등을 바로잡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여성이 살기좋은 도시는 사회구성원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라는 인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또 “시민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실질적인 양성평등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