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청년센터–울산과학대학교(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 고교생 진로·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울산동구청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와 울산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사업단장 한영진)은 11월 18일 오후 1시 지역 고등학생의 조기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로·취업 상담 ▲직업심리검사 ▲진로 탐색 프로그램 ▲취업 ...

광주시
○ 광주광역시는 18일 오후 5·18교육관 대강의실에서 2019년 제13기 수요인권강좌를 개최한다.
○ 이번 강좌는 ‘이주민 인권(인권, 서로 비추기와 서로 배우기)’을 주제로 박흥순 다문화평화교육연구소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 박흥순 강사는 연세대, 성공회대, 호남신학대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다문화평화교육연구소장으로 재직하며 다문화사회의 이해, 이주민 인권, 이주민과 선주민의 평화로운 공존 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이번 강좌는 이주민 인권을 이해하기 위한 두 가지 중요한 용어인 ‘서로 비추기’와 ‘서로 배우기’에 대해 알아보고, 이주민과 선주민이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공감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 수요인권강좌는 광주시가 각종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공직자들의 인권행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강좌로, 올해 하반기 일정은 11월까지 200여명 규모로 총 10차례 진행되며 일반시민도 수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