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꿈의 선율 완성할 주인공 찾는다 -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 아동 단원 및 음악 강사 모집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26년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에 함께 할 아동 단원 및 신규 비올라 파트의 음악 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서구 아동·청소년이 음악 교육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건강한 문...

광교 푸른 숲 도서관은 지난 8월 31일 도서관 강당과 야외마당에서 ‘휴식 소리 콘서트-움직임 콘서트’를 열었다.
시민 350여 명이 함께 한 이날 콘서트는 1부 ‘연주자 찾기’, 2부 ‘스윙 스윙 댄스’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도서관 옥상(우쿨렐레), 호수공원 전망대(오카리나), 이야기 마당(색소폰) 등 장소를 이동하며 숨어서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주는 연주자를 찾고, 음악을 감상했다.
또 도서관 강당에서 재즈 연주에 맞춰 가족·친구와 함께 흥겨운 스윙 댄스를 췄다.
움직임 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 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하나다.
광교 푸른 숲 도서관은 문화예술공동체 ‘더 뮤엘’과 함께 ‘문화, 예술로 휴식하기’를 주제로 지난 4월부터 ‘휴식 소리 콘서트’를 운영하고 있다. 플라워 콘서트(4월), 그림책 클래식 콘서트, 나무처럼(5월), 슬리핑콘서트(6월) 등을 진행했다.
9월 28일에는 ‘그림책 클래식 콘서트, 파란 분수’를 연다. 그림책 「파란 분수」의 저자 최경식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광교 푸른 숲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gps)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무료 행사다.
문의 : 031-228-3534(광교 푸른 숲 도서관), 050-6446-0206(더 뮤엘)